회원등록 비번분실

 

 

circle02_pink.gif

우리말 맞춤법

 

circle02_pink.gif

순우리말사전

 

circle02_pink.gif

민속문화대백과사전

 

circle02_pink.gif

표준국어대사전

 

 

 

 

 

circle02_pink.gif

사고뭉치엄마

 

circle02_pink.gif

신작시

 

circle02_pink.gif

낙서詩

 

circle02_pink.gif

하루의 행복

 

circle02_pink.gif

설연화 소설

 

circle02_pink.gif

photo poem

 

circle02_pink.gif

낭송시

 

circle02_pink.gif

영상시

 

circle02_pink.gif

시노래

 

circle02_pink.gif

지인과의 만남

 

circle02_pink.gif

넋두리

 

circle02_pink.gif

설연화라이브

 

circle02_pink.gif

홈지기자료방

 

 

전체방문 : 49,538
오늘방문 : 25
어제방문 : 26
전체글등록 : 2,706
오늘글등록 : 0
전체답변글 : 1
댓글및쪽글 : 683

 

 

 

 

  main news
전북교육신문 수필연재

본문내용 작성일 조회 추천
10월 1주 -최종회 엄마는 나의 롤모델
최종회 - 엄마는 나의 롤모델부모는 아이들에게 어떤 모습으로 비춰지고 있을까. 아이를 기르면서 내내 궁금했던 것이기도 하고 걱정한 부분이기도 하다. 내가 옳다고 생각한 것에 고집부리지 않고 아이들의 이야기를 먼저 들으려 했던 엄마의 모습을 아이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그런 생각들을 할 때가 많다. 그 때문..
10-12 364 0
9월 4주 부모가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하다
39화 부모가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하다.행복이란 무엇일까. 그 답은 자신의 마음속에 있는 것 같다. 각자의 삶이 다르듯이 행복에 대한 기준도 다르고 가치도 다르다. 아이들이 어릴 때 내 행복의 기준은 엄마, 아빠와 함께 아이들이 활짝 웃고 있는 풍경화였다. 네 사람 모두 활짝 웃고 있는 풍경화. 그 풍경화를 그리기 위..
09-29 294 0
38화 그 자리에서 최선을 다 하자
38화 그 자리에서 최선을 다 하자내가 현재 있는 그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라는 말은 어찌 보면 엉뚱한 말일 수도 있다. 말은 쉽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 조금 전 누군가와 싸우고 중요한 약속이 있어 사람을 만났다면 바로 전에 싸웠던 사실을 잊고 지금 만나고 있는 사람에게 최선을 다할 수 있을까? 쉬운 일은 아니다. ..
09-21 160 0
37화 어머니와 딸 그리고 엄마이자 딸
미워하면서도 닮아간다는 말이 있다. 내가 가장 우려했던 것은 어머니에 대한 원망으로 보내버린 젊은 날의 삶을 아이들이 닮아갈지도 모른다는 걱정이었다. 아이들이 어릴 때는 효도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다. 하지만 생각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삼십 대 중반이 넘어선 후에서야 알게 되었다. 아마 계기가 된 것은 아버지께..
09-14 147 0
9월 1주 엄마는 언제나 네 편이야
아이가 힘들고 지칠 때, 잡을 수 있는 가장 첫 번째 손이 누굴까. 아마 부모일 것이다. 그러나 현실은 부모이기에 손을 내밀지 못하는 경우가 더 많다. 자신의 가야 할 길이 아니라고 느꼈을 때, 뒤돌아선다면 그것은 모두 부모의 힘겨움으로 연결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 분명 아이는 부모에게 손 내밀지 못한다. 부모가 짊..
09-07 154 0
8월 5주 때 늦은 후회
아이들의 꿈을 부모가 결정할 수 있을까. 아이들이 하고 싶어 하는 일을 부모의 잣대로 막아설 수 있을까. 이미 경험했기에 그 길을 가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은 부모의 이기심이 아닐까. 내가 가고 싶지 않았던 길이기에 아이의 꿈을 막아선다면 그것은 사랑일까. 이기심일까. 지금 나는 때늦은 후회를 하고 있다. 아들아이..
08-31 195 0
8월 4주 우리집 가훈은 스스로 하기
34화 우리 집 가훈은 스스로 하기아이들에게 물려줄 수 있는 유산은 없다. 내가 물려줄 수 있는 가장 큰 유산이 무엇일까. 경제적으로 풍요롭게 사는 집안도 아니고, 그렇다고 끼니를 거를 정도로 가난한 집안도 아니다. 둘째 아이가 태어났을 때, 스물다섯 살이었다. 산후조리를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기에 병원에서 퇴..
08-24 199 0
8월 3주 생각의 차이
33화 생각의 차이엄마들의 가장 큰 소망은 아이들과 친구처럼 다정하게 지낼 수 있는 엄마가 되는 것이다. 아이들이 모두 자라 성인이 되었을 때, 엄마와 함께 친구처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엄마이기를 소망한다. 누구나 딸과 아들과 함께 영화를 보고 쇼핑은 할 수 있다. 그러나 생각을 공유하고 고민을 공유하는 것은 ..
08-17 202 0
8월 2주 애완동물은 절대 금지
32화 애완동물은 절대 금지성묘가 다 되어서 우리 집에 함께 살게 된 고양이 반이 내 무릎에 앉아 있다. 내가 일어나면 함께 일어나서 내 작업실로 따라오고, 내 주변에서 놀거나 내가 하는 일에 훼방을 놓으며 항상 내 가까이에 있다. 가끔 반이가 보이지 않을 때 찾아보면 화선지 버리는 상자 안에 잠들어 있을 때가 많다..
08-10 203 0
8월 1주 피임은 꼭 해야 해
31화 피임은 꼭 해야 해TV에서 피임약 광고를 접하는 것은 낯선 일이 아니다. TV를 거의 시청하지 않는 나도 가끔 거실을 지날 때 마주칠 수 있는 것이 피임약 광고다. 또, 자주 접하는 것이 있다. 아침에 일어나 인터넷 기사들을 읽으면서 일주일에 한두 번쯤 접할 수 있는 것이 영아유기, 영아 살해 및 사체유기 등 끔찍한..
08-03 191 0
1234

 

 

 

설연화문학  | 영상시 | 시낭송 | 프로그램 강의 및 지도 | 개인서재 운영 | 홈페이지 제작 | 영상물 제작 | 시낭송시디 제작 |

-설연화의 문학공간- 가슴시린시천지/ Email : tearmiso@hanmail.net
Design by Sel.Y.H. Copyright (C) 2002.2. SICHENJI.COM, All Right Reserved.